정보화 사회를 자기 주도적으로 열어가는 역동적인 자혜교육 |
|
경영의 기본취지 |
|
가. 학생의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환경 조성 및 맞춤형 개별화교육 실시 |
나. 민주적이고 투명한 열린 경영으로 자혜공동체 의식 함양 |
다. 정보화 사회에서 자기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전인적인 인간 육성 |
|
경영의 중점사항 |
|
가. 학교교육시설의 선진화 및 교육환경의 최적화(Optimal and Amenity)도모 |
나. 조기통합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공격적인 홍보활동 |
다. 개별화된 수준별 교육과정의 충실한 운영 |
라. 특기적성 중심의 교육정보화능력 신장 |
마. 지역사회로 나아가는 현장 중심의 진로 직업교육 실시 |
바. 다양한 인적자원을 활용한 특수교육지원체제의 구축 |
사. 민주적으로 참여하는 현장 중심의 학교조직문화 조성 |
아. 교직원의 특수교육 책무성 및 전문성신장을 위한 지원활동 강화 |
|
교육목표 |
|
가. 심리적 적응- 자신있게 살아가는 긍정적인 인간지향 |
나. 신변의 자립- 기초생활훈련의 강화로 자주적인 인간육성 |
다. 사회적 적응- 통합교육 및 전환교육을 통한 성공적인 사회인 양성 |